깐냐씨에게 사랑의 선물을 전한 '사랑실은 교통봉사대 광주지대' 김찬종 대표

깐냐(27세)씨는 지난 2007년 한국인 남편 김모씨를 만나 결혼 한국에 들어온 캄보디아 출신 국제결혼여성이다.한국에 들어온 후 한국어를 배우기 시작 한국말을 능숙하게 구사하게 되었다. 그 후 광주거주 캄보디아 이주민의 입과 귀가 되는 캄보디아어 통역봉사자로 일해 왔다.

'사랑실은 교통봉사대 광주지대' 김찬종 대표로 부터 생필품을 받고 미소짓는 깐냐씨 
이런 깐냐씨에게 최근 고민이 찾아왔다. 사랑하는 남편이 몸이 야위어 가기에 병원 진단을 받아보니 당뇨가 심하여 시급히 입원치료를 받지 않으면 생명이 위태로울 수 도 있다는 의사의 소견을 받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루하루 생계를 걱정해야 되는 처지에 의료보험도 가입되지 않은 상황이라 병원비를 감당할 수 없어 집에 머물고 있다.

게다가 자신이 살고 있던 집의 임대기간이 만료돼 이사갈 집을 찾다 최근 분양한 주공아파트 임대를 신청 대기 13번을 받았다. 관리사무소에 따르면 3-4개월 후면 차례가 돌아올 것으로 예상된다는 말도 들었다.

하지만 당장 이사갈 집이 없어 발을 동동거리다 나눔방송에 도움을 요청했다. 순번이 돌아와 이사갈 때까지 살만한 집을 무상 임대해 줄 후원자를 찾아달라는 것이었다.

이에 나눔방송은 비어있는 농가나 잠시 사용하지 않는 집을 소유한 마음이 따뜻한 후원자를 애타게 찾는다는 내용의 기사를 지난 1월28일 보도했었다.

이 소식을 들은 익명의 후원자가 농촌주택을 무상임대, 지난 2월 20일 이사를 마치고 행복한 삶을 이어가기 시작했다.

또 이 소식을 접한 "사랑실은 교통봉사대 광주지대" 김찬종 대표는 쌀 (20kg) 1포, 라면 1상자, 화장지 2개를 깐냐씨에게 전달하며 한국인 남편을 사랑하고 돌봐줄 것을 간곡히 요청했다.

김찬종 대표는 지난 수년동안 이주민 한국어교육, 다문화사회이해교육, 긴급의료지원을 위한 차량봉사등 고달픈 외국인근로자와 이주민에 대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왕유미(중국인)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