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31 10:45 (화)
재승문화사 박현자(족보명인) 광주역사문화학교, 족보 가승보 강의
재승문화사 박현자(족보명인) 광주역사문화학교, 족보 가승보 강의
  • 고관성
  • 승인 2023.01.1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승문화사 박현자(족보명인) 광주역시문화학교, 족보 가승보 강의
재승문화사 박현자(족보명인) 광주역사문화학교, 족보 가승보 강의

족보 가승보 전문 '재승문화사' 족보 명인 박현자 대표가 광주역사문화학교에서 족보 가승보 강의를 진행했다. 지난 22년 11월 29일에 5.18민주화운동기록관에서 족보 명인 박현자 대표가 족보 가승보 홀기를 강의했다.

족보 가승보 홀기 강의를 들은 수강생들은 교육계 은퇴한 광주향교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박현자 명인은 직접 제작한 족보 가승보 홀기 책자를 가지고 강의를 진행하여 박수를 받았다.

광주 향교 수강생들은 “강의를 들으니 족보 가승보가 이해하기가 쉽고 생동감이 있어 좋았다." 고 했으며 기회가 된다면 족보 제작을 의뢰해 보겠다고 질문을 많이 받았다.

족보 명인 박현자 명인는 가승보 편찬을 하면서 꼭 원하신 분들에게 책을 만들어 드리고 싶고, 저를 찾아 찾아 먼곳에서 오신분들에게 실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책을 편찬하고 싶고, 장인정신으로 계속 노력하고 일을 하고 싶다고 답했다.

박현자 강사는 족보 강사로 활동을 하고 있지만, 앞으로 더 꾸준히 더 노력해서 강의를 더 많이 하고 싶고, 재승문화사 지하 1층에 족보박물관을 만들어 인쇄 거리를 방문하신 분들에게 인쇄소공인, 인쇄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연계하여 족보 가승보 홀기 설명과 영상을 보여드리고 편집하는 과정을 직접 보여드리면서 미니족보(가족) 만드는 체험과 전통 실 매듭 제본 체험장도 만들려고 계획중이다고 밝혔다.

박현자 족보 명인은 ”전통문화가 사라져가는 것이 안타까워 옛 것을 지키는 이가 필요한 시기“라고 아쉬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