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협회회원 여러분, 2023 계묘년도 파이팅합시다!!”

여성 기업인들의 대표 단체인 (사)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협회(회장 황순화)는 12월 15일 대전 동구 플레이스 플로라에서 황순화 회장을 비롯해 회원사 대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를 마감하는 ‘2022년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정인 MC

이정인 MC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개회사 및 임원소개, 회원사 소개, 회원사 레크리에이션, 축하공연 만찬 순서로 진행됐다.

황순화 회장

황순화 회장은 “오다보니 날씨가 좋지 않아 오시는 데 어렵지는 않으셨나요? 여기 너무 아름답죠? 오늘 하루 정말 예쁜 공간에서 즐거운 추억들을 담아서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다들 어떠세요? 올해가 한 2주 정도 남아있어요. 다들 올 한해 끝까지 사업 마무리 잘 하시고 내년에 검은 토끼의 해라고 하던데 내년에는 토끼처럼 한 단계 성장하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오늘은 다 내려놓으시고 남은 저녁시간 즐겁게 이 시간을 즐기다 힐링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년 내내 24시간 심지어 자면서도 사업 걱정하잖아요.오늘 만큼은 그런 일적인 것 모두 다 내려놓으시고 즐거운 시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레크리에이션

한편 이날 시사저널 청풍 정다은 대표가 협회와 회원사 홍보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장기자랑

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협회는 지난 2009년 2월 발족돼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 경제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여성벤처기업 역량 강화 교육 및 포럼, 창업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창업교육 및 멘토링을 통해 여성창업생태계 구축에 이바지하는 기관으로 현재 100여 개 회원사가 활동 중이다.

축하연주 홍혜경 대표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