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태권도 회원도장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으로 스마트교육환경 구축.

㈜에이아이태권도와 (재)경기도태권도협회 업무협약
)경기도태권도협회(이사장 김경덕, 이하 경태재단)가 태권도 인공지능 개발 선두 기업인 ㈜에이아이태권도(대표, 최중구)와 손을 잡고 경기도내 태권도장 지원을 위한 연구개발과 정부지원 사업을 연계하여 스마트태권도교육환경 구축을 하기로 업무협약을 했다.

(재)경기도태권도협회와 ㈜에이아이태권도의 협약은 국내 17개 시도협회 중 처음으로 4차 산업과 태권도인공지능 연구개발을 위해 손을 잡은 것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에이아이태권도와 (재)경기도태권도협회 업무협약
㈜에이아이태권도와 (재)경기도태권도협회 업무협약

본 협약을 통해 두 단체는 ICT 융합을 통해 태권도장 교육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도록 하고 디지털 교육 콘텐츠, 인공지능 동작 코칭, 태권도 심사 평가(T-MES)서비스, 메타태권도 수련 프로그램을 확산하는데 합의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김경덕 이사장은 김경덕 이사장은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경태재단과 에이아이가 서로 상부상조하면서 상호 WIN-WIN 하길 기대하겠다”면서“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기도 내 태권도장 시너지 창출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최중구 대표는 “태권도장은 태권도 산업의 핵심이며 4차 산업 기술을 활용 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확산 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주신 김경덕 이사장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지속가능한 태권도 산업이 될 수 연구개발하고 경기도 내 회원들이 가장 먼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작하는 스마트상점기술보급 사업에 (재)경기도태권도협회와 ㈜에이아이태권도가 함께 하기로 하고 1월 9일(월)부터 회원들에게 안내를 시작한다.

㈜에이아이태권도와 (재)경기도태권도협회 업무협약
㈜에이아이태권도와 (재)경기도태권도협회 업무협약

본 사업은 경기도내 스마트태권도교육 구축을 위한 선도형 태권도장을 모집하고 ICT 융합 태권도장 교육 세미나를 무료로 진행 할 예정이다.양 단체의 업무협약을 통해 4차 산업 기술과 ICT 융합형 스마트태권도장이 2023년 신학기 태권도 시장을 뜨겁게 할 새로운 태권도장 교육에 트랜드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