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태권도, ㈜AHA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 태권도장 선도!

㈜에이아이태권도 ㈜AHA와의 업무협약
㈜에이아이태권도 ㈜AHA와의 업무협약

2023년 신학기 “스마트 태권도장 교육 트랜드”를 선도...

지난 2022년 IT/ICT 융합을 위한 태권도장 산업경영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마친 (주)에이아이태권도는 이번에 연 매출 약 800억 규모의 ICT Device 선도기업인 ㈜AHA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에이아이태권도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태권도장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는 ICT 제조사인 ㈜AHA가 태권도장 산업 혁명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는 첫 사례로써 더 큰 의미를 찾을 수 있다.

㈜AHA는 120여 개의 기술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국내 기술 기업으로 현재 스마트패스, 헬스케어, 블렌디드 러닝, 전자칠판, 전자교탁, 스마트테이블, 모니터, 디지털 사이니지, 공기살균기 제품 등을 직접 생산하고 있으며, 2023년 서울 강서구 마곡에 대규모 R&D 연구센터 준공도 앞둔 중견기업이다.

2023년 신학기 “스마트 태권도장 교육 트랜드
2023년 신학기 “스마트 태권도장 교육 트랜드

㈜에이아이태권도는 2021년 창업 후 당해 5월 NIA(한국정보화사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에 컨소시엄으로 참여하여 주도적인 성과를 통해 2022년 고양 AI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태권도계 인공지능 선도기업이다. 대표할 수 있는 성과로 ‘인공지능 태권도 심사 평가 시스템(T-MES)’개발 외에도 다양한 특허가 이를 뒷받침해주고 있다.

특히, ㈜에이아이태권도의 최중구 대표는 1999년 10월 태권도장을 개관 후 현재까지도 제자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이미 대한태권도협회 강사로서 13년간의 활동과 특히 KTA태권도인성교육과 자존감을 높이는 태권도 코칭언어 공저를 통해 태권도 교육에 기여한 바도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왜? 그가 아무도 가지 않던 태권도 AI 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을까?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펜데믹으로 태권도장 오프라인 집합 교육에 어려움을 겪었던 최중구 대표는 비대면, 온라인, 언텍트, 온텍트 태권도 교육에 더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특히 인공지능을 이용한 태권도장 운영이 태권도 교육의 보조적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는 확신으로 태권도 인공지능 분야 개발에 뛰어든 것이다.

이미 전국의 60여개의 태권도장에 전파된 ‘스마트태권도 코칭시스템’은 ㈜에이아이태권도와 ㈜AHA가 함께 선보인 첫 번째 작품이다. 다만 스마트태권도 코칭시스템은 무엇보다 구축 비용이 높은 것이 단점으로 이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최중구 대표는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30%의 자부담만으로도 스마트태권도 코칭시스템을 전국의 태권도장에 설치 보급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으며, 복잡한 행정절차에 대한 지원은 덤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2023년 신학기 “스마트 태권도장 교육 트랜드
2023년 신학기 “스마트 태권도장 교육 트랜드

이제 2023년은 시작되었고 앞으로 태권도장에서 활용 가능한 ICT 융합 제품에 대한 기대도 점차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이번 ‘2022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지원 사업은 2023년 1월 30일까지 추가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독자들도 ‘스마트 태권도교육’과 ‘스마트태권도 코칭시스템’구축에 함께 동참하여 ‘스마트 태권도장’으로 대전환을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신청방법 ‘2022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지원사업 추가지원 https://naver.me/FGeypJKz

문의처 : ㈜에이아이태권도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