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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 필독서) '왜' 팔리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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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시민기자협회
등록일
2017-04-05 10:47:43
조회수
1333
마케터와 기획자는 항상 묻는다. “왜 저 제품은 팔리는데, 우리 것은 안 팔리는가? 무엇 때문일까?” 이것을 한 문장으로 줄이면 ‘왜 팔리는가?’이다.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왜 샀을까?’가 된다.

지금까지의 마케팅 이론으로는 이런 소비 행위에 대한 이유(Why)를 정확히 알 수 없었다는 게 이 책 저자의 고민이자 집필의 시발점이 됐다. 하지만 21세기의 최신 과학인 뇌과학, 진화생물학, 그리고 행동경제학 등의 연구결과들을 보면 우리 소비 행동의 본질을 알 수 있다. 정답은 바로 뇌에 있었다.

이 책은 수억 년 동안 진화를 거듭하면서 생존에 가장 적합한 형태로 만들어져온 뇌의 진화법칙이 인간 행동의 이유를 설명해주고 있다.

저자의 글

서문_ 뇌과학으로 소비자의 맨얼굴을 벗기다


PART 1. 마케터를 속이는 두 얼굴의 소비자

1. 좋다고 한다, 하지만 사지 않는다

2. 방금 본 광고? 전혀 기억하지 않는다

3. 비싼데도 더 싸다고 한다

4. 맛을 모르면서 맛집이 맛있다고 한다

5. 브랜드가 곧 차이라고 믿는다

6. 수백 번 카드를 잘라도 지름신의 강림은 막지 못한다

7. 체리피커, 프로모션을 지능적으로 즐기는 자들

8. 21세기 과학이 들려주는 소비자 행동의 불편한 진실

Episode 1. 애플은 시장조사를 하지 않는다

Episode 2. 잠재의식에 바로 버려지는 수많은 광고들

Episode 3. 단 3%의 사람만이 맛을 구별한다

Episode 4. 나쁜 걸 알면서도 패스트푸드에 계속 끌리는 이유

Episode 5. 우리는 뇌가 인지하는 세상을 본다


PART 2. 소비자는 항상 판단의 지름길을 사용한다

1. 착각을 부르는 판단의 지름길
작성일:2017-04-05 10:47:43 210.100.189.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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